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탐구한다는 것


탐구한다는 것

남창훈 저/강전희,정지혜 그림 | 너머학교

출간일
2010-05-05
파일형태
ePub
용량
2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13년째 유럽 최고의 연구소에서 연구를 해 온 젊은 항체공학자가 자신이 발견한 ‘탐구하기’라는 말의 의미를 들려주는 책. 작가에 게 탐구하기란 과학적 지식을 지도로 삼되 절대화하지 않고, 지식에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사의 물과도 같은 의심, 질문을 놓치지 않 는 끈질김, 방 안에 앉아서도 혜성 위에 올라타 은하를 헤맬 수 있는 상상력을 등불 삼아 한발 두발 나아갈 때, 마침내 세상과 우주 의 신비를 눈앞에 펼쳐주는 등산과도 같다. 마치 시처럼 유려하고 감각적인 문장과 명확한 이미지를 주는 비유와 은유, 또 첨단 과학 원리에 대한 친절한 해설 등 저자가 들려주는 탐구의 세계는 아름답고 즐겁기 이를 데 없다.
한창 호기심에 불타야 할 십대들은 주변 사물이나 현상에 무관심하고 질문을 던지는 법을 잃어버렸다. 또한 과학 입국이라는 화려한 수사와 나란히 ‘기초 과학의 위기’라는 말이 회자된 지 오래다. 작가는 다시 질문하는 법을 배우자고 말한다. 호기심과 애정을 가지 고 일상과 주변을 다시 보자고 한다. 그럴 때, 우리를 둘러싼 일상들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하며, 세상에 우뚝 선 자신의 모습과 우리 를 감싸 안은 채 조화롭게 변화해 가는 세상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한 그 발견은 자연과 공생하는 법을 배워 인간과 자연 사이의 깨어진 관계를 올바로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과학적 지식을 해설하거나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 것 이 아니라, 탐구와 과학의 의미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게 해 준다.

저자소개

사랑하는 외할머니가 돌아가신 뒤 암 치료법을 개발하는 과학자가 되는 꿈을 품은 평범한 과학자.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대학교와 퀴 리 연구소에서 유기화학, 생화학, 면역학 등을 공부하고, 13년째 외국에서 생활하고 있다. 루이 파스퇴르, 마리 퀴리 등 위대한 선배 과학자의 흔적이 담긴 파리의 퀴리 연구소에서 ‘탐구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기기 시작하였다. 영국의 케임브리지 의학연구원 분자생 물학 연구소(MRC-LMB)에서 평생의 멘토인 세자르 밀슈타인과 막스 페루츠를 만나, 탐구자들이 탐구라는 먼 길의 동행자가 된다는 것 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지금은 독일에 있는 한국과학기술원 유럽 연구소(KIST-Europe)에서 후배 탐구자들과 이러한 깨달음을 나누며 탐구자의 삶을 살고 있다.

목차

기획자의 말
1마이크로미터 크기로 작아지고 싶다!
탐구 여행을 위한 준비물
자연 속의 나, 내 안의 자연
사라져 버 린 호기심, 잃어버린 질문
탐구의 비밀, 발견하는 기쁨
탐구하기, 열정과 우정이 함께하는 여행
과학자 작은 사전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