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오블라디 오블라다


오블라디 오블라다

<주철환> 저 | 토트출판사

출간일
2014-01-09
파일형태
ePub
용량
5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삶이 버거운 당신도 미소 짓게 만드는
언어의 연금술사 주철환 大PD의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


이 책은 ‘브라운관의 현자’ 주철환 PD의 번쩍이는 위트와 유쾌한 삶의 철학을 엮어낸 공감어록으로, 인생을 보다 즐겁게 살 수 있는 긍정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PD 주철환을 이야기할 때 떠올릴 수 있는 수사는 무수히 많다. 흥행성 높은 예능 PD, 국어교사 출신의 PD 그리고 교수, 전문 경영인,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있는 강연과 글쓰기, 2장의 앨범을 취입한 싱어송라이터, TV와 라디오 등 방송 진행자……. 그중에서도 촌철살인의 한마디, 주철환식 명언은 ‘어록’이 되어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을 얻고 있다.

‘오블라디 오블라다’는 비틀즈의 「화이트앨범」 에 수록된 곡으로, 인생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고 있다. 본래는 자메이카 말로, “뭐 어때”, “다 그런 거지, 뭐”, “다 괜찮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블라디 오블라다’는 ‘카르페 디엠’, ‘메멘토 모리’ 등과 더불어 주철환 PD의 ‘카메오 철학’이기도 하다.

그를 처음 보는 사람은 누구나 그의 젊음과 동심에 깜짝 놀라고, 이내 동화된다. 그것이 그가 가진 말과 글의 힘이다. 그는 언제나 유쾌하게 그리고 따뜻하게 상대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그가 그런 것처럼, 그의 글 역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공감과 소통의 다리이다. 그 다리 위에서 우리는 함께 울고 웃으며 아픔을 위로받고 다시 세상으로 나아갈 용기를 얻는다.

저자소개

방랑자였던 아버지 덕에 어릴 때부터 상상력이 남달랐다. 축구 명문이었던 학교를 다니면서도 그늘에 앉아 응원만 했고 악보도 못 그리면서 제멋대로 노래를 만들어 불렀다. 실력 있고 정 많은 국어선생님을 만나면서 자신도 일찌감치 국어선생님이 되기로 결심했고 2년 반 동안 교단에서 문학도, 팝송도 즐겁게 가르쳤다. 제대 말년에 우연히 본 방송사 시험은 ‘우연을 가장한 필연’이었다. 신나게 연출하다가 틈나면 글 쓰고, 시간 나면 강단에도 서더니 언제부턴가 포털 사이트에 ‘유명한 PD’라고 치면 연관검색어로 그의 이름이 빠지지 않고 뜬다. 사람들은 그를 「일요일 일요일 밤에」, 「우정의 무대」, 「대학가요제」 등을 연출한 전설의 ‘스타 PD’로 기억한다. ‘누군가 꿈을 이루면 그는 다시 누군가의 꿈이 된다’고 대학교수로 7년 반 동안 많은 방송인들을 키워내기도 했다. ‘살아있다’는 건 ‘꿈이 있다’는 거라고 속삭이는 그는 오늘도 꿈의 공장에서 30년째 현장을 서성이고 있다. 아직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이, 만들어야 하는 희망과 행복이 있다고 믿는다.

고려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 후, 동북 중고등학교에서 국어교사로 재직한 후 카투사로 군대 생활을 마쳤다. 1983년 MBC TV에 PD로 입사하여 17년 동안 「퀴즈 아카데미」 「우정의 무대」 「일요일 일요일 밤에」 「대학 가요제」 「TV청년내각」 「테마게임」 「민족통일 음악회」 등의 참신하고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방송프로그램을 연출했다. 2000년 3월부터 7년 반 동안 이화여자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재미와 의미가 결합된 실험적 강의를 진행했다.

교수직을 병행하면서 EBS FM에서 「주철환이 만난 사람」과 EBS TV의 시사프로그램 「생방송 시선」을 진행했다. 그 후, 2007년 7월 수도권의 새로운 지상파 방송인 OBS 경인TV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하여 2008년 12월 28일 OBS 개국 1주년 현재까지 '시청자 중심주의' 실현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다. 한국방송대상 우수작품상(1990, 1991)을 비롯하여, 백상예술대상 우수작품상(1995), 방송위원회 선정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상(1996), 경실련 선정 시청자가 뽑은 좋은 프로그램상(1998), 방송위원회 프로그램기획부문 대상(1997), 한국여성단체연합 평등방송 디딤돌상(1999),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가 주는 공로상(2002) 등의 수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퀴즈아카데미 1, 2』 『30초안에 터지지 않으면 채널은 돌아간다』 『PD는 마지막에 웃는다』 『주철환 프로듀서의 숨은 노래 찾기』 『상자 속의 행복한 바보』 『사랑이 없으면 희망도 없다』 『시간을 디자인하라』 『나는 TV에서 너를 보았다』 『스타의 향기』 『거울과 나침반』 『PD마인드로 성공인생을 연출하라』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지루한 시간 속에 자신을 가두지 말라

1 관계의 장
내 마음 속에 들어온 당신의 슬픔

2 용서의 장
열 내지 말고 빛을 내라

3 극복의 장
세상은 불공평해도 세월은 공평하다

4 성공의 장
지금 최선을 다하는 당신이 최고다

5 사랑의 장
같이 사는 세상, 가치 있는 세상

6 행복의 장
가벼운 것들로 만든 날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